본문 바로가기

보컬프렌즈/수업자료

노래할때 목에 힘빼는법, 자세히 살펴봅시다!

 

안녕하세요, 노래할때 목에 힘빼는법을 알려드리는 보컬프렌즈입니다.

 

노래를 부르시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 중에서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노래를 부르고 난 이후 목이 아프다는 것을 느끼셨을 것입니다.

 

노래를 부를 때에는 최대한 목에 힘을 빼는 것이 가장 좋으며, 그렇지 못하다면 노래 실력이 전혀 늘지 않을 것입니다.

 

 

 

 

오늘 영상에서 보여지는 가장 첫 번째 주제는 목에 힘빼는 세가지 방법입니다.

 

저희 구독자 라면 들어본 내용도 있지만 새로운 내용과 함께 보다 자세히 영상에 담았습니다.

 

몸의 부위별로 힘이들어가는 것에 따라서, 어떤 방법으로 해결해야하는지에 대한 영상입니다.

 

평소 노래를 부를 때 목에 힘이 들어가시는 분이라면 내 상황에 따라서 한원장이 이야기 하는 해결방법으로 연습을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노래를 부르지 못하는 많은 사람들이 억지로 고음을 내거나 발성을 낼 때에 들어가는 부위가 있습니다.

턱과 목빗근, 혀뿌리입니다.

 

이러한 부위에 힘을주고 노래를 부르게 된다면 추가적인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며, 노래도 제대로 부를 수 없음에 따라서 굉장히 먹먹한 소리가 나오게 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확한 노래할때 목에 힘빼는법을 알아두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가장 먼저 턱에 힘이 들어가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본인의 상태를 관찰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래를 부르는 부분에 있어서 턱 주변에 손을 먼저 대보고 힘이 들어가는지를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다리는 든 채로 노래를 할 때에 이 부분에 손을 가볍게 대시고 본인의 턱에 힘이 들어가는지를 먼저 확인을 해야합니다.

 

실제 레슨 영상을 참고해주신다면 보다 수월하게 결정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두번째로는 목빗근에 힘이
들어가는 경우입니다.

 

해당 상황은 다소 많은 사람들이 진행하는 좋지 못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노래를 부르는 부분에 있어서 목이 앞으로 나오는, 목이 돌출되는 사람들이 해당되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손가락으로 본인의 턱을 최대한 제어하면서 노래를 부르는 연습을 꾸준하게 수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턱을 약간 내린 상태에서 노래를 하신다면 편안한 발성이 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혀뿌리에
힘이 들어가는 경우입니다.

 

턱 밑에 손을 대고 노래를 할 때에 혀 뿌리가 단단해지고 딱딱해진다면 굉장히 큰 불편함을 느끼시게 됩니다.

 

발성을 할 때에 혀부분에 힘이 들어간다면 고음을 내기가 상당히 힘들며 혀와 동시에 목에 힘이 들어가게 되는 상황도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혀트릴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성대를 벌리도록 연습을 해주시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위의 세가지 습관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노래 습관입니다.

 

최대한 본인이 어떠한 습관을 가지고 있는지 직관적으로 확인해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앞서

설명드렸던 방법들을 꾸준하게 연습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노래를 잘부르는 사람들은 공통적으로 연습과 연습을 반복해서 하시기 때문에, 참고해주신다면 본인의 노래 실력 또한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오늘은 노래할때 목에 힘빼는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노래를 부를 때에 본인의 목에 힘이 들어가는 부위를 세세하게 살펴보시는 것이 가장 좋으며, 이로 인해서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체감해보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꾸준한 습관 개선과 더불어 정확한 호흡과 발성을 터득하신다면 올 한해도 즐겁게 노래를 부를 수 있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