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컬프렌즈/수업자료

보컬레슨비 노래잘하는법, 어렵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보컬레슨비 노래잘하는법을 알려드리는 보컬프렌즈입니다.

 

오늘 영상은 돌아온 지윤쌤의 영상입니다!

 

보컬레슨을 받고 연습을 많이 하지만 실력이 향상되지 않아 고민이신 분들이 많으시죠?

오늘을 그런한 분들을 위한
영상을 준비했답니다.

 

앞으로는 한관희 원장님의 특급 노하우가 담긴 영상처럼 지윤쌤이 가지고 있는 노하우를 여러분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오늘은 가볍게 보실 수 있는 워밍업 영상입니다.

 

 

 

 

노래를 잘 부르기 위해서는 그만큼 본인 스스로 노력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이는 마음처럼 쉽지 않다는 것을 잘 알고 있을 것이며, 노래를 잘부르고 못부르고의 기준은 듣는 사람에 따라 나뉘게 됩니다.

 

하지만 노래는 정확한 방법을 통해서 부르는 법이 존재하는 만큼, 평소 말하는 것과 노래하는 것은 크게 다르지 않다 할 수 있습니다.

 

 

 

 

노래의 핵심은 재미를 느끼는 것입니다.

 

노래에 흥미를 붙여야지만 더욱 성장해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다양한 방법들을 연습해볼 수 있게 됩니다.

 

일반인들이 노래를 부르는 영상을 볼 때에 어떻게 저렇게 편안하게 부르지?라는 생각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본인이 노래를 부를 때에는 굉장히 힘들지만 다른 사람들이 부르는 것은 굉장히 편안하게 부르면서 그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실 수 있습니다.

 

 

 

 

노래를 부를 때에는 실제 고음을 내는 감각들이 본인이 생각한 감각보다 작습니다.

본인이 고음을 내기 위해서
상상한 감각과 전혀 다를 수 있습니다.

 

흔히 많은 사람들이 노래를 부르는 부분에 있어서 고음을 잘내거나 발성을 잘내기 위한 고민을 하게 됩니다.

 

보컬레슨비 노래잘하는법을 알려드리는 보컬프렌즈 또한 이러한 고민을 하고 계신 수강생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발성이 좋다고
무조건적으로 노래를 잘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올바른 발성은 노래를 잘 부르기 위한 수단일 뿐이지 발성 하나로 무조건 고음이 된다고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그러므로 발성은 쉽게 말해서 간단한 도구로만 생각을 해주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노래에는 정답이 없다는 것입니다.

 

물론 발성이나 호흡을 하는 부분에 있어서 정확한 방법을 활용해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본인이 노래를 부르는 부분에 있어서는 정답이 없습니다.

 

 

 

 

포인트가 되는 감각만 잘 유지하더라도 노래를 감미롭게 부르실 수 있습니다.

 

개개인별로 성대의 모양이 다르듯, 발성을 하는 목소리나 고음의 음역대가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노래를 연습하시는 부분에 있어서도 본인이 느끼기에 편안하다는 소리가 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소리를 내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소리를 내는 부분에 있어서 목에 힘이 들어간다거나 혹은 턱에 힘이 들어가신다면, 정확한 방법을 기반으로 다른 소리를 내보는 연습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보컬레슨비 노래잘하는법을 알려드리는 보컬프렌즈에서 준비한 영상을 함께 보았습니다.

 

노래를 부를 때에 굉장히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물론 노래는 발성이나 호흡 등 받쳐주어야 하는 내용들이 존재하지만 소리를 내고 노래를 부르는 스타일에 정해진 답은 절대 없습니다.

 

오늘의 영상을 참고해주심으로써 항상 꾸준하게 연습을 하신다면 어느순간 높은 실력을 가지고 있는 본인을 마주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