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컬프렌즈/수업자료

노래잘부르는법 노래카피하는법을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노래잘부르는법 노래카피하는법을 알려드리는 보컬프렌즈입니다.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올해에도 노래를 잘 부르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시리라 생각됩니다.

 

노래를 잘 부르게 된다면 본인 스스로 자존감이 향상되고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만큼, 최대한 수월하게 노래를 잘 부르기 위해서는 카피를 잘해야한다고 생각을 하시게 됩니다.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래를 부를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이 동요처럼 부르거나 떨림이 없거나 오히려 트로트같이 부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단기간에 노래 실력을 늘리기 위해서는 발성과 호흡을 정확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다른 방법을 토대로도 본인의 실력을 빠르게 늘릴 수 있게 됩니다.

 

어떠한 연습인지 오늘의 영상을 참고해주시는 것이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노래잘부르는법 노래카피하는법을 제대로 알게 된다면 노래 실력을 늘리는 부분에서도 도움을 얻게 됩니다.

 

폴킴의 노래를 예시로 들어보면서 하나하나 단어들에 대해 폴킴 가수의 방식대로 따라 불러본다면 가사 발음을 하면서 호흡이 끊기지 않게 연결을 하실 수 있게 됩니다.

 

 

 

 

 

노래를 부르면서 동요처럼 부르거나 목에 힘이 너무 들어가다보니 음정이 흔들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또한 고음이 되지 않음에 따라서 어떻게 해결을 해야하는지 고민하신다면 발음을 정확하게 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성과 노래는 다르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사실상 발성과 노래는 동일하게 적용되어집니다.

 

가요를 부르는 부분에 있어서
받침들이 있습니다.

 

이를 정확하게 발음해서 발성을 낸다면 수월하게 고음을 연습할 수 있게 됩니다.

 

발음을 하기 위해서는 입술, 윗잇몸, 경구개, 연구개, 목(성문) 순으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입술에서 소리를 낸다면 밝은 소리를 낼 수 있으며, 목에서 소리를 낸다면 어두운 소리를 내게 됩니다.

 

 

 

 

 

윤종신 가수님의 경우 입술에서부터 음을 내기 때문에 굉장히 밝은 소리가 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발음은 최대한 3,4번에서 진행하게 될 경우에는 굉장히 수월하게 연습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닫히는 발음들은 호흡을 위해서 변형해주시는 것이 중요하며, 마찰음은 공기가 마찰되면서 발음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나하나 발음을 하는 부분에서도 신경을 써주신다면 굉장히 큰 만족감을 느끼실 수 있게 됩니다.

 

더욱 발음을 잘 할 수 있으며, 각종 받침이나 발음을 낼 때 본인이 지금 정확한 방법으로 발음을 하고 있는지 살펴보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로 인해 소리를 더 따뜻하고 풍성하게 낼 수 있게 됩니다.

 

 

 

가장 먼저 발음을 할 때에는
되도록 연구개 혹은 경구개의
위치에서 발음을 만듭니다.

 

또한 호흡이 닫히는 발음은 호흡 유지를 해야하며, 받침이 있는 단어는 글자를 늘려서 받침을 뒤로 보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꾸준하게 연습하신다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더욱 발전하게 되는 본인의 노래 실력을 느끼실 수 있게 됩니다.

 

오늘은 노래잘부르는법 노래카피하는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밝은 발음과 어두운 발음 등 이론적인 부분들이 있지만, 이를 머리로 이해하고 정확하게 감각적인 부분에서 연습을

하게 된다면 발전된 본인의 노래 실력을 체감하게 될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서 올바른 발성과 호흡은 기본적으로 구성되어야 하므로 이 또한 참고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