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컬프렌즈/수업자료

고음 올리는법,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고음 올리는법을 알려드리는 보컬프렌즈입니다.

 

우리가 노래를 부르는 부분에 있어서 고음을 수월하게 내기 위해서 노력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고음을 정확하게, 그리고 편안하게 낸다면 굉장히 편리한 상태에서 노래를 부를 수 있게 됩니다.

 

이로 인해 다른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으며, 나아가서는 추가적인 어려움 없이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로 고음을 내고 노래를 부르는 부분에 있어서 호흡을 어떻게 마시는지, 뱉는지 등 조언을 들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러한 조언의 경우 맞는 말이긴 하지만, 정확하게 발성을 내지 못하는 상황에서는 굉장히 큰 압박감을 주게 됩니다.

 

그렇기 떄문에, 노래를 처음 배우시는 입장에서는 소리의 움직임을 본인 스스로 이미지 트레이닝을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실제 수강생을 대상으로 레슨을 진행할 때 노래를 부르는 것을 들어본다면 다소 답답한 소리가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억지로 힘을 주면서 최대한 음이탈이 발생하지 않도록 신경을 쓰게 된다면 오히려 더욱 많은 힘이 들어가게 되면서 결국 노래를 제대로 부르지 못하고 좋지 못한 소리가 나오게 되면서 불만족감을 느끼시게 됩니다.

 

하지만 편안한 소리를 내게 된다면 소리의 중심이 수월하게 위로 올라가면서 맑은 고음이 나오게 됩니다.

 

 

 

 

 

 

원곡을 연습하는 부분에 있어서 2키를 내린 상태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노래 자체가 일반적인 남성이 내기에 편하지 않은 음역대이기 때문에, 감각을 정호가하게 알고 이미지 트레이닝을 통해서 수월하게 부를 수 있도록 연습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정확하게 가르치기 전에는 상체와 입에 힘이 꽉 잡혀서 소리가 다소 답답하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트레이닝 이후에는 불필요한 힘이 빠지면서 전반적인 톤과 소리가 더 편하게 느껴지게 되었습니다.

 

 

 

처음 노래를 부르는 부분에 있어서
가성으로 먼저 부르게끔 했습니다.

 

가성을 낸다면 신체의 잘못 잡힌 힘을 분산시킬 수 있으며, 더욱 수월하게 고음에 대한 감각을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는 굉장히 큰 도움이 된다 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소리의 전체적인 중심이 몸으로부터 벗어나서 온전히 음만 위에서 맴돌 수 있도록 자유롭게 구성한다는 이미지를 생각하신다면 수월하게 고음을 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고음 올리는법을 모르시는
분들의 경우 이러한 이미지 트레이닝이
전혀 되어있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트레이닝 하나하나가 노래를 정확하게 부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만큼, 오늘의 영상을 통해서 꾸준하게 연습을 해주시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몸을 떠난다는 이미징을 통해 고음이 자연스럽게 흘러나올 수 있도록 유도해 주신다면 어느순간 달라진 노래 스타일을 체감하실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오늘은 고음 올리는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노래를 연습하는 부분에 있어서 정확하게 개념을 잡지 못하시기 때문에, 처음부터 고음을 내려고 노력하시기 보다는 정확한 발성으로 꾸준하게 연습을 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영상을 통해서 고음과 더불어 안정적인 발성을 터득하신다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높은 음의 노래도 편안하게 부르고 있는 본인은 마주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