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컬프렌즈/수업자료

강남실용음악학원 고음노래배우기, 빠르게 살펴봅시다!

 

안녕하세요, 강남실용음악학원 고음노래배우기를 알려드리는 보컬프렌즈입니다.

한관희 원장님이 알려주는 오늘의 팁!

 

많은 분들을 상담하고, 레슨을 하면서 쉽게 많은 분들의 감각을 이해시켜줬던 그 방법입니다.

 

노래를 연습하시는 부분에 있어서 꾸준하게 연습을 해야하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일 것입니다.

 

오늘의 영상을 통해서 그 방법을 정확하게 알아보시는 것이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연습을 하실 때에는 순서를 지켜가면서 하신다면 효과가 좋습니다.

 

1. 낮은 음을 내면서 목젖 밑을 눌렀을 때, 음이 내려가는지 확인하고, 그때 의 조임을 느껴보세요!

 

그 느낌이 고음이 나지 않는 느낌입니다!

 

2. 편하게 낮은음을 내면서 목젖 위를 눌렀을 때 음이 올라가는지 체크하고, 목구멍 과 턱 밑 의 감각을 충분히 느껴보세요 많이 연습해보시고, 노래를 가지고 연습해보세요!

 

3. 느낌을 이해하셨다면, 손가락을 목젖 위부분에 얹기만하고 불러보세요! 의지하시면서요!

 

오늘은 그 영상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영상에서 나오는 연습하기 좋은 노래는 바로 입니다.

 

노래를 부르시는 분들 대부분이 수월하게 고음을 내기 위해서 노력하실 것입니다.

 

고음이 잘 나는 방법은 힘을 주는 위치를 구분해주시는 것입니다.

 

처음 설명드렸던 것과 같이 편하게 낮은 음을 내면서 목젖의 밑부분을 눌러보시는 방법입니다.

 

강남실용음악학원 고음노래배우기를 알려드리는 보컬프렌즈 또한 많은 수강생들에게 동일한 방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이후에는 동일하게 소리를 내면서 목젖의 윗부분을 눌러보시면 됩니다.

 

만약 소리가 올라가지 않는 사람들의 경우 호흡을 더 뱉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리가 소리를 낼 때에는 호흡을 사용하게 되며, 나가는 호흡을 막지만 계속해서 호흡을 보내려는 시도를 진행해주셔야만 느낌에 대해서 정확하게 인지하실 수 있게 됩니다.

 

 

 

 

고음이 잘 나는 목을 가지게 된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공통적인 증상을 경험하시게 됩니다.

 

조이던 목젖의 밑이 자연스럽게 풀리게 되고, 오히려 목구멍의 윗쪽이 조인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또한 목젖의 윗부분에 압력이 발생하게 되면서 깔끔하게 고음이 발성된다는 것을 직접적으로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가 진행해드리는 레슨 영상을 보신다면 연습을 어떻게 하는지도 알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레슨 영상을 보시기 전에
가장 주의해야하는 사항이 있습니다.

 

목젖을 기준으로 아래쪽을 조이게 될 경우 고음은 절대로 나지 않으며, 오히려 답답한 목소리가 나오게 될 것입니다.

 

이와 반대로 목젖을 기준으로 위쪽을 조이게 된다면 보다 수월하게 고음을 낼 수 있으므로, 그 느낌을 가장 먼저 찾아가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고음을 제대로 내고자 하신다면 본인의 노래 습관이 어떻게 형성되어있는지도 알아보셔야 합니다.

 

이후 연습을 하셔야 더욱 느낌을 잘 잡아나갈 수 있으며, 처음 고음 연습을 하실 때에 음이 내려가는지 체크를 하고 목 조임을 충분히 느껴보셔야 합니다.

 

이후에는 음이 올라가는지 체크하고 목구멍과 턱 밑을 느끼는 것입니다.

 

이 때 목젖 위를 손가락으로 흔들면서 노래를 불러보신다면 그 느낌을 정확하게 알 수 있게 됩니다.

 

 

 

 

만약 고음을 내기 위해서 그 방법을 찾으신다면, 강남실용음악학원 고음노래배우기를 알려드리는 보컬프렌즈의 영상을 참고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서 연습을 하는 것도 좋지만, 꾸준하게 정확한 방법으로 연습을 해야하는 만큼, 이러한 부분들을 참고해주시면서 늘어나는 보컬 실력을 체감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