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컬프렌즈/수업자료

강남실용음악과입시학원, 노래부를때 발성법 호흡법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강남실용음악과입시학원 보컬프렌즈입니다.

 

오늘 영상에서는 노래를 부를때 강하게 노래를 부르는분과 약하게 노래를 부르는 사람을 통해서 어떠한 방법으로 연습을

해야할지 알려드립니다.

 

우리 보컬프렌즈 구독자분들중에서 위와 같은 분의 케이스에 속하신다면 한관희 원장님과 이지윤 선생님이 이야기 해드리는 부분을 잘 들어보시고, 연습하시는데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노래는 단순하게 연습하는 것이 아닌 정확하게 연습을 해야므로 오늘의 노래부를때 발성법 호흡법 영상을 잘 참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강남실용음악과입시학원인 보컬프렌즈에서는 노래부를때 발성법 호흡법을 잘 알려드리기 위해서 다양한 분들의 노래를 점검해보았습니다.

 

처음 노래를 들려주셨던 분께서는 노래를 부르는 부분에 있어서 너무 많은 것을 표현하시다보니 노래가 과하다는 느낌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 경우 오히려 그 표현력을 조금 덜어내면서 작은 목소리로 가볍게 불러보시는 것을 추천드렸습니다.

 

노래를 강하게 부른다면 그 감동이 사라지게 되고, 다소 격한 장르로 바뀔 수 있기 때문에, 평소 발성이 크신 분들은 볼륨을 줄인다는 생각으로 노래를 불러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다행히 노래에 대해서 잘 이해를 하시고 계셨고, 기승전결을 드러내시다보니 전체적으로 표현이 너무 강하셨습니다.

 

그에 따라 조언을 드릴 수 있었습니다.

 

 

 

 

첫번째 분의 노래를 듣고 피드백을 드린 이후에는 두번째 시청자분의 노래를 들어보았습니다.

 

이 분께서는 호흡이 모자라다보니 오히려 답답한 목소리로 노래를 부른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노래를 부를 때에는 다들 아시는 것과 같이 호흡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강남실용음악과입시학원인 보컬프렌즈에서도 강조드리는 내용이며, 호흡이 모자랄 경우 목이 조인 상태에서 답답한 목소리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를 개선시키기 위해서는 정확한 방법을 사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남실용음악과입시학원 보컬프렌즈에서 두번째 분에게 드릴 수 있는 노래 부를 때 팁은 호흡의 종류를 알아보셔야 합니다.

호흡은 일반적으로
흉식과 흉곽, 복식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각각의 호흡들이 본능적으로 나오게 됩니다.

 

누군가가 본인을 칠때 본능적으로 생기는 호흡과 힘이 나오게 됩니다.

 

운동을 할 때에도 그에 따른 순서가 있으며, 각각의 순서들에서 나타나는 호흡을 잘 이해하시고 적용하신다면 노래를 편안하게 부르시는데 있어서도 도움을 얻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힘을 순간적으로 줄 때에는 호흡을 먼저 마시게 됩니다.

 

이후에는 소리를 내고 행동에 옮기게 됩니다.

 

물론 처음에는 이 방법이 잘 이해되지 않을 수 있지만, 혼자서 연습이 잘 안된다면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호흡에 대한 과정을 정확하게 이해하실 경우 노래를 부르시는 부분에 있어서도 그 과정을 수행하며 더욱 편안하게 노래를 부르실 수 있게 됩니다.

 

우리가 노래를 부를 때에는 호흡을 가장 신경써야 합니다.

 

호흡의 길을 따라서 노래를 불러주신다면 한층 감미로운 목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강남실용음악과입시학원인 보컬프렌즈에서 노래부를때 발성법 호흡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다양한 시청자들을 보시면서 어떠한 점들을 개선시켜 나가야 하는지 정확하게 이해를 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차근차근 연습을 해나가시는 것이 좋으며, 오늘 시청자분들과 같은 습관을 가지고 계시다면 저희가 알려드리는 개선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연습하시고 숙지를 하신 이후에 노래 실력을 늘려나가시는 것이 좋습니다.